꿈을 키우는 역동의 교육도시 중랑

기부이야기

  1. 홈
  2. 중랑장학기금
  3. 기부이야기
행복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아름다운 기부 - 정보
제목 행복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아름다운 기부
작성자 오미헌
등록일 2014-02-25 09:33:26 조회수 4240
첨부파일

  멀리 러시아 소치에서 전해온 김연아 선수의 ‘아름다운 스케이팅’만큼이나 감동을 주는 ‘아름다운 기부’가 있습니다. 지난 2월 19일 중랑구 신내동에 사는 74세 허모 할아버지가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3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허 할아버지는 1급 시각장애인으로 그리넉넉한 생활을 하시지는 않지만 평소 자주 청취하시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서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을 하셨고 본인도 여러 차례 고민중에 장학금에 기부하기로 마음을 정하셨다며 기부 의사를 밝히셨습니다.

 

   할아버지는 15세에 시력을 잃게 되셨고, 어려운 가정형편 가운데 희망을 잃지 않고 22세 때 맹인학교에 들어가서 점자교육을 통해 학업을 마칠 수 있으셨다고 합니다. 또한 시각장애인 중랑구지회에서 시각장애인들에게 점자를 가르치시는 봉사도 하셨습니다. 비록 앞을 보지 못하는 장애를 가지고 계시지만 볼 수 있는 사람보다 더 건강한 마음을 가지신 할아버지는 대단한 일이 아니라며 극구 알리지 말아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으셨습니다. 우리 지역에 이런 분이 계셔서 자랑스럽고 , 할아버지의 기부는 물질만능과 이기주의에 물든 현대인에게 자신이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하고 타인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행복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구는 지난 2008년부터 구출연금 35억과 민간기부금 등 59억여 원을 조성하여 2010년부터 4년동안 우수학생 및 저소득가정 자녀 1,088명에게 14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할아버지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좋은 환경 속에서 마음껏 공부해서 훌륭한 인재가 되어 우리 사회를 빛낼 수 있도록 역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전글
나를 만들어 준 장학금...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댓글 작성

작성자 :

댓글 목록


/WEB-INF/jsp/edu/bbs/PG0150/Read.jsp